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젊은이들의 최신 소비 트렌드를 알수 있다면.... 머니가 보인다

by 착한콜리 2023. 2. 25.
728x90
 
Z세대 트렌드 2023
20대 사원이 기획한 크림빵이 전국에서 품절되고 1990년대생 PD가 기획한 유튜브 채널이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정규 방송보다 큰 영향을 끼친다. 이렇게 Z세대의 사회 진출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Z세대와 이들이 만들어내는 사회적 변화를 궁금해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Z세대는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소비할까? 이 책은 수많은 기업과 기관이 찾는 국내 유일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새로운 트렌드 시리즈로 MZ세대의 한 부분이 아닌 트렌드 주도층으로서 Z세대를 단독 조명한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선정한 2023년의 메인 트렌드 키워드 ‘하이퍼 퍼스낼리티(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를 통해 Z세대의 가치관, 일, 콘텐츠, 소비문화를 살펴보고 이들을 사로잡을 마케팅 코드를 풍부한 사례와 함께 알려준다. 2023년을 준비하며 시시각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포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가장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책이다.
저자
대학내일20대연구소
출판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2.10.26

 

 

요즘 젊은이들의 최신 소비 트렌드는 다양하지만,

일부 중요한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젊은 소비자들은 환경 문제에 대해 더욱 민감해지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성을 강조하는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재활용 가능한 제품이나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선호합니다.

 

인터넷 쇼핑 및 스마트폰 결제: 

젊은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결제하며,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원합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

최근 몇 년간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젊은 소비자들은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건강과 웰빙을 위해 건강식품, 체중감량 제품, 건강보조제 등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및 게임 산업:

젊은 소비자들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게임 산업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젊은 소비자들은 대부분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기 때문에 이러한 산업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경험 위주의 소비:

젊은 소비자들은  물질적인 소비보다는 경험 위주의 소비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여행, 음식, 문화예술 등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이를 반영한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습니다.

 

 

디지털 소비:

젊은이들은 디지털 세상에서 자란 만큼 온라인 쇼핑, 음악, 영화, 게임, 앱, 소셜 미디어 등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리성:

편리성도 젊은 소비자들이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배달 앱, 스트리밍 서비스, 차량 공유 서비스 등 새로운 편리한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개인화:

젊은이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며, 이에 대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습니다. 맞춤형 제품, 개인 취향에 따른 추천, 퍼스널 케어 등 개인화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댓글